맛동

맛집? 실패나 하지말자

깔끔하면서 깊은맛! 도토리칼국수 맛집 [2]

사실은 날도 더워지고 해서 도토리묵밥을 먹고 싶어서 찾아간 집인데

칼국수가 제 스타일이라 글 올립니다 ㅎㅎ




가게 전경입니다.

주상복합빌라에 자리잡고 있어서 얼핏보면 그냥 지나칠 듯합니다.

하지만, 12시에 도착했는데 직장인들로 보이는 분들이 대기하고 있었고

다 먹고나서 위 사진을 찍을때는 동네 어르신들이 계속 오시는걸 보면서

여기 로컬맛집이라는걸 제차 확인 받았습니다. ㅋㅋ



도토리전입니다. 특이한 점은 반죽으로만 전을 부치고

말린나물들을 볶아서 고명으로 얹은 점입니다.

반죽으로만 부쳐서 전이 얄싸하고 말린나물볶음 고명으로 인해 쫄깃한 식감과 깔끔함을 동시에 잡았네요 ㅎ

새로웠고 맛있었습니다.




김치는 맛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부침개와의 조합은 부침개의 슴슴함이 가려져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부침개가 매력적입니다)

칼국수와 먹을 때 맛궁합이 잘 맞습니다. 저는 이부분이 오히려 주인장의 내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드디어 도토리 버섯 얼큰칼국수입니다 ㅎㅎ

일단 도토리면이라 그런지 면 식감이 탱탱해서 좋았고,

밀가루면과 다르게 국물이 탁해지지 않아서 더 좋았습니다.

건더기로 들어있는 나물, 샤브고기 등에 국물이 베어있어서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육수가 끝판왕입니다.

깔끔한데 진합니다. 거기에 된장이 더해져서 구수하기까지 합니다.

이런맛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칼국수 먹고 죽 먹기. 이것은 국룰이죠 ㅎㅎ




슴슴하지만 얇은 반죽의 쫄깃함, 말린나물볶음의 식감이 어우러져서 밸런스가 잡힌 도토리전

도토리면의 탱탱함, 맑은국물, 깔끔하면서 깊고 구수한 국물 칼국수

재방문의사 100%, 추천의사 100% 정말 맛집입니다!








#맛집 #칼국수 #한식 #도토리칼국수

상호 : 평창도토리 매운칼국수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28길 15
  • 2개의 댓글
  • 새로고침
  • 맛집맞지
    2019-05-15 21:57:02

    오 이런 샤브샤브칼국수는 많고 많이 먹어봤는데...버섯샤브샤브나 뽕잎샤브샤브던가...보통 그런류인데 도토리라니 굉장히 신선하네요.
    맛평가도 꽤 좋군요.
    그리고 저 도토리전? 저거 궁금하네요. 버섯을 말린거같기도하고 왠 나물들이....
    한식충으로써 매우 궁금한 맛입니다. ㅜㅜ

  • 소풍친구
    2019-05-20 23:17:13

    아따 맛있어 보인당

  • 2개의 댓글
  • 새로고침

맛동

맛집? 실패나 하지말자